COMDORI Blog

컴돌이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Review/Hardware·디바이스

삼성 호적파인? 갤럭시 노트7 Galaxy Note7 체험 후기!

COMDORI 2020. 3. 4. 04:31
728x90
반응형

뉴스에서 갤럭시 노트7을 코엑스 삼성역에 전시한다고 해서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삼성역에 도착해서 나오면 바로 갤럭시 노트7 체험존이 있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쓰는 이시기는 이미 없을듯 합니다.

날이 더운데도 많은 사람들이 노트7에 관심을 가지고 기기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체험존으로 들어가면 블루코랄의 색상의 갤럭시 노트7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말 삼성에서 갤럭시S3이후 색을 정말 잘 뽑아낸듯 합니다. 멀리서 봐도 반짝 거리는게 보석 같습니다.

흔한 물놀이.JPG

밖에 있는 갤럭시 체험존은 너무 더워서 코엑스몰로 들어 왔습니다.

예전 기억을 떠오르면 영화(메가박스)를 보고 나오면 삼성 체험존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창 영화 국가대표2를 광고중 이었습니다.

네 갤럭시 노트7 체험장이 보이네요. 제대로 찾아 왔군요 ㅋㅋ

가까이 가봅시닷 ㅎㅎ

삼성에서 물놀이를 하라고 이렇게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일단은 물놀이 하기전에 전시되어 있는 Note7을 보기로 했습니다.

인트로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만져보니 이 그립감은 정말 잘 만들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색상도 잘 뽑아 내았구요..

알림창이 하얗습니다. 

그나저나 삼성은 아몰레드를 쓰면서 번인(화면얼룩)이 심한 흰색 테마를 쓰다니... 해결을 했는지.. 암튼 봅시다.

매끈한 등짝이 정말 고오급스럽습니다.

심 트레이 삽입 부분 윗면 입니다.

왼쪽면 입니다. 볼륨(소리)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면 입니다. 전원과 잠금/해제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 입니다. 3.5이어폰, c타입usb, S펜 이 있습니다. c타입은 아래 사진이 있습니다.

외관을 봤다면 소프트웨어적으로도 봐야죠 ㅎㅎ

설정 앱을 들어가봤습니다. 모델은 SM-N930X입니다.

전시용 모델은 X로 통합했습니다. 통신사 모델은 뒤에 S, K, L 이 붙습니다.

빌드, 커널, 안드로이드 보안 패치 수준이 최신 버전 입니다.

뭐 카메라는 폰카 끝판왕 입니다. 이미 갤럭시S7과 동일한 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이죠 ㅎㅎ

크~ 이 노트의 필기감은 아무도 따라올자가 없는듯합니다. 저번에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프로의 애플펜을 썼을때와 많은 차이가 납니다.

필압이라던지 등등..

정말 노트다워 집니다.

이 장면은 예전부터 있었던 멀티윈도우의 기능 입니다. 그위에 번역기도 켜져 있습니다.

이 기능은 AOD(Always On Display)켜 져있는 시계 입니다.

갤럭시S7에 비해 더 많은 시계디자인과 자신이 메모한 노트를 항상 켜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화면열화 현상이 걱정되군요..(해결 했지 삼송아? ㅋㅋ)

가득 차있는 램?!

램 정리를 했는데도 가용램이 2기가가 남네요.. 역시 램은 클수록 좋습니다.

뭐 이정도면 최적화도 잘 되어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번엔 물놀이겸 방수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하단을 볼 수 있습니다. USB C-Type 이 정말 깔끔합니다. 기존마이크로B타입보다 좋습니다.

빠른 USB, 아무 방향이나 삽입하여도 인식 등등..

물이 묻은 상태에서는 물기를 감지하였다고 알림을 띄웁니다. 충전하기 전에 충분히 닦고 충전하셔야 감전당하지 않습니다.

홍채인식 입니다. 물속에서도 잘 됩니다.

홍채인식 화면을 다양하게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점차 늘어나서 앱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더 섬세해진 S펜... 인정 합니다.

Galaxy Note7

상세스펙 입니다.

노트7 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들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으로 러닝머신을 체험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유롭게 남다르게~

기어VR로 롤러코스터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기어360 입니다. 담 여행에는 이녀석을 챙겨 갈까 합니다 ㅋㅋ

노트 체험존 뒤에 있는 갤럭시 존 입니다.

역시나 노트7이 주인공 입니다.

정말 다시봐도 블루코랄 색 잘 뽑았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기에는 성능이 넘쳐 납니다 ㅋㅋㅋ

설정앱을 정말 정성들여서 만든 티가 납니다. 어디서 봤는데.. 삼성 개발자들이 설정앱에 시간이 많이 투자했다고 들었습니다.

 

갤럭시 존에서는 통신사 버전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앱이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물론 삭제도 가능하구요...

T전화 입니다. 정말 편한 앱이죠..

기본 설치되어 있는 앱이 1페이지 입니다. 물론 체험용이라 앱이 많이 깔려 있습니다.

홍채기능도 체험이 가능 합니다.

물이 자동으로 흘러요~~

이상태에서 s펜으로 써보라고 합니다. 근디 누가 물이 흐르는 상태에서 휴대폰을 쓸가요 ㅋㅋㅋㅋ 그리고 저정도 수압은 견디지만 수영장의 수압으로는 휴대폰 금방 맛 갑니다 ㅋㅋㅋ

홍채도 테스트 당연 했습니다.

Feat. 일본여행 같이 했던 친구 ㅋㅋ

디바이스를 위로 올리세요!

80%.. 90%...

잠금 해제완료!

정말 눈 깜빡 하면 풀립니다.

이외에도 테스트모드를 들어가 여러가지를 테스트 하였습니다. 모두다 패스 했습니다~

아직 번인은 없습니다 ㅋㅋㅋ

삼성 패스를 테스트 하고 싶었으나 심이 없어서 Fail..

그외 벨소리도 바꿔보고요...

음악도 들어 보았습니다.

Over the Horizon은 언제나 들어도 삼성이구나라고 알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도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든듯 합니다.(추출 쓰읍 ㅋㅋ)

 

노트 7이외 다른 액세사리도 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어VR 입니다. 노트7이 usb c타입을 채택하면서 기어vr도 c타입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c타입 포트는 저렇게 둥그렇습니다.

기어 아이콘x입니다. 음질은 글쎄요..?

휴대하기는 정말 편하지만 무엇보다 분실이 가장 염려 됩니다.

이것은 갤럭시 탭 프로 S입니다.

윈도우10이 탑재되어 사용하기는 편합니다. 그렇다고 오버워치 같은 고사양 겜은 안돌아갑니다.

그 다음으로 갤럭시 뷰 입니다.

넓은 태블릿 좋긴하지만 램이 2gb라서 별로 입니다. 램은 클수록 좋거든요 ㅋㅋㅋ

뭐 이 태블릿은 성능보다는 tv용으로 개발되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갤럭시 노트7 리뷰를 마칩니다.


구매하려해도 단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